본문 바로가기
정보

심장마비 전조 증상

by 찬토 2021. 8. 23.

목차

 

  • 심장마비 전조 증상
  • 심장마비 예방

 

심장마비 전조 증상

 

1. 편두통

두통은 누구나 흔히들 겪게 되는 증상입니다. 하지만 어떤 경우에는 편두통이 심장에 뭔가 이상이 있음을 알려주기도 합니다. 명확한 연결점은 찾을 수 없지만 심장의 기능장애와 연관 지을 수 있습니다.

 

2. 심장박동 소리

심장 박동 소리가 귀에 들릴 정도로 크다면 위험할 수 있습니다. 심장이 쿵쿵 거리는 소리를 자기 전 들었다면 전문의를 통해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심장 박동은 저혈압, 저혈당, 빈혈, 약물, 탈수 및 여러 가지의 징후 일수 있습니다.

 

3. 우울감

우울증은 세계에서 가장 흔한 질병입니다. 우울증이 심장 문제가 있다는 신호는 아니지만 많은 연구에 따르면 우울한 사람들은 심장 질환의 위험이 더욱 높다고 합니다. 심장 질환이 있는 사람들은 우울증에 쉽게 노출된다고 합니다.

 

4. 어지럼증

운동 중 어지러움을 느낀다면 중단하셔야 합니다. 어지럼증은 운동을 할 때 탈수로 인하여 생길 수도 있지만 정기적으로 발생한다면 의사와 상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5. 걸을 때 통증

걷거나 움직일 때 엉덩이 근육과 다리 근육이 경련을 일으키고 휴식을 취할 때 기분이 나아진다면 PAD(말초동맥질환) 때문일 수 있습니다. PAD는 다리 동맥에 지방 플라크가 축적되어서 혈류가 원활하게 이루어지지 않아 통증이나 괴사, 궤양 등을 일으키는 증상입니다. PAD가 있다면 심장 동맥 중 하나가 막힐 확률이 무려 50%라고 합니다.

 

6. 발이 부음

발이 붓는 이유는 임신이나 정맥류에 이상이 생겨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심장이 혈액을 비효율적으로 펌프질 하는 만성질환의 징후 일수도 있습니다. 심장판막이 정상적으로 닫히지 않아 부기가 발생할 수도 있다는 것인데요. 또한 일부 혈압 및 당뇨병 체료제에도 붓기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7. 극도의 피로함

수면부족으로 인한 피로가 아니라 극심한 피로를 말하는 것입니다. 보통은 아무것도 안 하고 나아질 거라고 생각하시지만 위험할 수 있습니다. 심장이 보내는 신호일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심장은 몸에 산소를 보내기 위해 열심히 혼자 일을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러 가지 이유로 피곤함을 느끼지만 이것이 유일한 증상이라면 의사와 상담을 해볼 필요는 있습니다.

 

 

 

심장마비 예방

 

평소 생활습관을 바르게 하셔야 합니다. 식사를 하실 때는 소식하시는 것이 좋고 채식, 저염식 위주의 식단이 도움이 됩니다. 일주일에 3회 이상 운동을 해주시면 더욱 좋습니다. 30분 전후로 짧게 해 주시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운동 전 3분 정도 준비운동을 하시고 운동하셔야 합니다. 흡연 중이시라면 금연을 하고 이상적인 체중을 유지하셔야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도 꼭 해주셔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