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보

뒷골 두통, 뒷골이 땡기는 이유와 해결법

by 찬토 2021. 7. 27.

목차

 

  • 뒷골 두통, 뒷골이 땡기는 이유
  • 해결법

 

 

뒷골 두통, 뒷골이 땡기는 이유

 

급작스럽게 스트레스를 받거나 신경 쓰이는 일이 있을 때 뒷골이 당긴다는 말을 자주 씁니다. 이는 뒷목이 뻣뻣해지고 뒤통수가 찌릿한 뒷머리 통증, 후두신경통 증상입니다. 사실 이러한 증상은 가볍게 여겨서는 안 될 뇌압 상승 증상이라고 합니다. 이것은 대표적인 뇌혈관질환의 전조증상 징후이며 눈이 뻑뻑해지거나 침침해지고 귀 이명 증상, 어지럼증, 구강건조증, 만성적인 목 어깨 근육 뭉침, 뒷목 통증을 유발한다고 합니다.

 

 

1. 일자목, 거북목, 목 디스크

 

평상시 생활습관 때문에 생길 수가 있습니다. 최근 현대에 들어설수록 바르지 못 한 자세와 잦은 스마트폰 사용으로 일자목, 거북목, 목 디스크가 오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지금 글을 쓰고 있는 지금도 자세가 안 좋은.. 일자목, 거북목, 목 디스크 환자들에게 생기기 쉬운 뇌압 상승은 뇌 산소 부족으로 이어지는데 이때 발생하는 통증이 뒷골 당김, 두통, 편두통, 정수리 두통, 관자놀이 통증, 이마 두통 등이라고 합니다. 목 근육이 굳으면서 이에 목혈관이 눌리는데서 그 원인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항상 바른 자세를 가지도록 해야 합니다.

 

 

2. 두통

 

피로가 과하게 쌓였거나 집중을 요하는 일이 많아진다면 이런 일이 생기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혈액순환이 이루어지지 않아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조금은 쉬어 갈 필요가 있습니다.

 

 

3. 스트레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같습니다. 평소에 스트레스를 조금이라도 해소하는 방법을 찾아 편안한 마음을 가질 필요가 있습니다. 제대로 관리해주지 않는다면 목 근처 근육들이 뭉쳐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아 통증이 찾아오는 것입니다.

 

 

4. 활동량, 운동량 부족

 

평소에 활동량, 운동량이 적으면 근육에 쉽게 피로가 쌓이게 되고 그 이유로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게 됩니다. 하루 30분씩이라도 운동을 해주는 습관을 길러야 합니다.

 

 

해결법

 

위에 글을 읽으셨다면 알겠지만 목 근처 근육의 뭉침과 피로도 때문에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아 생기는 통증입니다. 목과 어깨 등 빳빳해진 근육을 손으로 가볍게 마사지하면서 풀어주시는 게 중요합니다. 특히 장시간 일을 하신다면 더욱 중요합니다. 또, 중간중간 스트레칭을 해주시거나 평소에 스트레칭 하시는 습관을 기르시는 게 좋습니다. 바른 자세와 운동하기, 활동량 늘리기, 스트레칭 등을 동반하신다면 뒷골 당김, 뒷골 통증은 많이 좋아지실 겁니다. 가볍게 보면 안 되는 증상인 만큼 각별히 신경 쓰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